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3여름캠프] 중2, 몰입으로 공부 더 즐겁게!

작성자
molip
작성일
2023-10-09 09:53
조회
163
일단 몰입캠프에서 배운점은 정말 기본 개념 밖에 모르는 문제 하나를 가지고 혼자서 깊고 길게 생각하는 것이 진정한 공부라는 것을 알게 됬습니다.몰입캠프에서 피타고라스의 정리 증명을 9시간 가까이해서 풀었었는데 저는 보통 교과과정에 맞춰서 교과내용을 인강이나 책을 통해 이해하고 대략 개념문제를 풀고 개념을 이해했다고 생각하면 슬로싱킹 단계에서 '로'단계에 문제 정도에 문제를 풀고 맞았으면 넘어가는 식으로 공부했었습니다.그런데 이렇게 어려운 문제를 풀고 스스로 알아나가고 다 풀고 났을때 성취감이 느껴지니까 '이렇게 공부하는것이 정말 제대로 공부하는 것이구나'를 정말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문제풀이법은 먼저 문제를 읽고 이 문제가 알려준 조건은 무엇인가 확인하고 이 문제를 풀 때 필요한 개념을 생각하고 이것을 풀려면 그 개념을 어떻게 적용해야할까 생각한 다음에 내가 생각한대로 문제를 푸는식이었습니다.언제나 이런 방법으로 풀어왔을 때 곧 풀렸었는데 미지의 문제를 풀때는 이 방법으로 생각나지 않아 정말 내 머리 속에 있는 모든 방법을 다 시도하며 풀었던 거 같습니다.

아직은 미지의 문제를 많이 풀어보지 않아 요령이 없지만 이제 미지의 문제를 풀며 나만의 문제 풀이법을 더 발전해야겠습니다.그리고 저는 제 공부에 몰입을 활용하여 일주일동안 그 과목만 공부하기,계속해서 내가 하고 있는 것 생각하기,하루 30분 운동하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아직은 몰입에 대해 미숙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몰입하는 공부를 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몰입을 활용한 공부를 정확하게 모르겠어서ㅠㅠ몰입책도 읽고 강연도 돌려보기를 한 주를 잡아서 실천할 생각입니다.이번주에는 8월 26일에 한자시험이 있어서 몰입을 할려고 하는데 이번 한주에는 계속 한자를 하고 있습니다!확실히 그냥 짬 날때 공부하였던것보다 훨씬 공부도 잘되고 기억도 잘됩니다. 엄마와 저 둘다 역시 몰입에 힘은 굉장하구나..👍라고 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

그 뒤에 엄마와 이야기하면서 제가 했던 말인데 이 말은 후기에 넣으면 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더 상세하게 알려질 것 같아서 조금 더 내용을 추가했어요."몰입캠프에 가기전에는 기체 상태였는데 몰입캠프에 가서 어떻게 기체에서 액체가 될 수 있는지 알려주어서 '아하!그럼 나도 액체가 되어볼까!!!'라고 생각했는데 옆에서 '야,나는 액체인데 산소가 엄청 많이 들어있다!그리고 쟤는 색소를 섞어서 노란색이래!'라는 말을 듣고 '어?나도 한번 산소가 많이 들어있는 노란 액체 해볼까!재밌겠다~~~'라면서 발전하는 느낌인거 같아!"라고 했는데 어떤 느낌인지 아실 것 같나요?대략 이 말은 공부를 잘하고 싶고 혼자서 공부하려는 노력을 많이 해봤으니까 대략 공부는 이런 느낌으로 하면 되겠지?라면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아니 공부는 이렇게 하는거야!라고 알려주시고 제 룸메이트가 영어랑 다른 언어 같은거를 잘해서 그거보고 저도 자극을 받아서 '나도 공부로 상을 치고 5개국어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라는 생각을 비유해서 풀어봤어요!ㅎㅎ다시 쓰고 보니까 이 말이 제가 몰입캠프에서 받은 영향인 것도 같아요.ㅎㅎㅎ감사합니다!정말 몰입...대단한거 같아요..기체로 떠돌던 저를 액체로 만들게 도와주신 황농문 교수님!감사합니다!!노력해서 교수님처럼 다른 사람들까지 도와줄 수 있는 훌륭한 고체가 될게요!!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