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3겨울캠프] 캠프 목표가 고2가 되면 배울 수학의 개념과 공식을 미리 증명하는 것 등 3가지 목표를 달성했어요.

작성자
wave3kjs
작성일
2023-01-26 22:24
조회
20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몰입캠프에 참여했던 예비고2 xxx입니다.

먼저 제가 몰입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수학자 폴 에어디시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고1 초반쯤에 수학에 관심이 많기도 했고 제가 존경하는 사람들처럼 되기 위해서는 그들의 공통점을 찾아봐야 한다고 생각해서 여러 수학자나 과학자의 생애에 관한 책이나 자서전을 많이 읽었었는데 그중 폴 에어디시가 나오는 ‘우리 수학자 모두는 약간 미친 겁니다‘를 읽고 큰 감명을 받았었고 사람이 이렇게 한 가지에 몰입해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이후 그에 대한 정보를 더 알고 싶어 에어디시를 검색하던 중 몰입을 알게 되었고 저는 몰입이 수학자와 과학자들이 뛰어난 생각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우연히 몰입캠프를 알게 되었고 저는 몰입을 경험해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신청했습니다. 이번 캠프에서 제가 이루고자 했던 목표는 먼저 수학적인 능력(논리적, 직관적인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고2가 되면 제가 배울 수학의 개념과 공식들을 미리 유도하고 증명하는 것이였고 이번 목표는 수학 1까지였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몰입을 경험해보고 에어디시의 기분을 느껴보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제가 희망하는 직업인 연구원이 되기에 적합한지 한번 체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몰입 캠프에서 좋았던 점들은 우선 제가 가치있게 삶을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캠프 전 저는 해야 할 일을 미루는 등 시간을 낭비하고 있었는데 캠프에서 버려지는 시간 없이 문제에 몰입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했고 무엇보다 즐기면서 했습니다. 문제에 대한 흥미와 곧 풀릴 것 같은 기분은 문제가 바로 풀리지 않더라도 저를 설레게 했고 문제를 계속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또 교수님 강연에서 제가 평소에 생각하고 궁금했던 주제들을 실제 사례와 사실을 중심으로 강연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도 너무 좋았는데 핸드폰이 없으니 다른 자극이 없어 계속 문제를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코칭 선생님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코칭 선생님께서 정말 적극적으로 몰입을 도와주시고 식사 시간에 코칭 선생님과 다양한 대화를 나누었었는데 그 시간이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캠프에 오기 전에 목표한 것들도 전부 이루었는데 첫 번째 목표는 달성하고도 시간이 남아 확률과 통계, 기하에 있는 내용들도 몰입했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삼각함수의 덧셈 정리와 관련된 문제를 풀다가 느꼈는데 오랫동안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보고 여러 가지 방식들로 접근해 보았는데도 풀리지 않던 문제가 풀렸을 때 쾌감이 있었습니다.

또한 혼자 생각하는 시간이 많기에 저와 저의 가치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었고 자기성찰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강연 중 미지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공부가 인상 깊었고 앞으로 문제를 풀 때 최대한 스스로 풀면서 저의 능력을 기를 것입니다. 수학은 먼저 이번 캠프에서 증명한 개념들을 다시 공부해서 정리하고 문제를 풀 것입니다.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