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4여름캠프] 몰입을 배우다 (초5 이**)
작성자
woaini51
작성일
2024-08-14 13:51
조회
69
- 학생이름: 이**
- 학생 학년: 초5
- 참여기수: 1기
저는 교수님의 강의에서 아주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처음 교수님이 “1초도 쉬지않고 생각해라”라고 말씀하실 때,
1초도 쉬지않고 생각을 하면 평소 30분만 생각해도 머리가 지끈해지던 저였으니
‘분명 하루도 버티지 못하고 결국 포기하겠구나’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그 생각은 머지않아 사라졌습니다.
실제로 1초도 쉬지않고 생각을 해보니 포기는 커녕 오히려 재밌고 ‘이 문제와의 싸움에서 내가 이길거다’라는 마음이 어느샌가 제 마음속에 생겼습니다.
사실은 저 현상이 일어나기까지 아주 힘들었습니다
캠프를 가서 1일차,2일차 심지어 다른 아이들이 재미를 붙일 시기일 3일차까지도 힘들어서 ‘몰입은 다 거짓말이구나’,
’몰입을 성공한 사람들은 선천적으로 재능이 있었지만 잠재력을 발휘 못했던 거구나’라는 부정적인 생각만 가졌었죠.
하지만 몰입의 진가는 4일차부터 드러났습니다. 그날부터 생각을 하면 아이디어가 샘솟고,
제가 인터뷰를 한 7시간 24분 걸린 문제도 4일차에 풀어낸 것이였습니다.
이후에 ‘인생에 오르막길을 오르는 방법’이라는 강의를 듣고 조금이라도 남아 있던 부정적인 생각을 아예 날려버렸습니다.
몰입실습 체험 후 느낀점
인생이란 진짜 오르막길과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르막길이라는 인생을 힘들다는 이유로 여태까지 쉬운 내리막길을 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 몰입 캠프를 통해서 오르막길을 어떻게 하면 더 쉽게 올라갈수 있는 방법을 터득 했습니다.
그 와 동시에 몰입의 힘에 대해서도 깨달았습니다. 마지막에 18시간에 걸려서 문제를 풀었을때 이게 진짜 몰입이구나를 깨달았습니다.
진짜 그 순간은 게임보다도 재밌었습니다.
향후 몰입 실천 계획
이젠 한달에 8번(주말동안) 몰입데이를 지정해서 그날을 강한 몰입을 해볼려고 합니다.
여태까진 인생을 내려갔지만 지금이라도 다시 오르막길에 도전하겠습니다. 교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