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2여름캠프]싫은 수학을 종일 하는 몰입캠프! 마치고 부정적 생각이 사라졌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19 15:33
조회
522
교수님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 몰입캠프에 참여한 학생 김XX입니다.

저는 정말 수학이 싫고 하루종일 수학만 한다고 해서 이번 몰입캠프에 오기가 싫었는데 몰입캠프에 갔다 온 후 수학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 대부분 사라진 것 같아요.

오늘 좀 전에 수학학원을 갔다 왔는데 수학 학원 선생님이 물어보신 문제를 너무 쉽게 풀어서 수학 선생님도 많이 놀라셨어요. 저도 제 자신이 몰입을 해서 다른 친구들도 못 풀었던 문제를 푼다는 게 조금 얼떨떨하고 신기했습니다.

이번 몰입캠프에서 정말 좋은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 덕에 어려운 문제를 부담감없이 편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선행을 하지 않으면 선행하지 않는 문제는 모두 풀기 싫어했고 선생님들도 없이 혼자의 힘으로 풀지 못해 전에는 항상 조바심이 났었습니다. 그러한 생각을 가지고 캠프에 갔을 때는 선생님들이 문제의 답과 풀이 과정을 알려주지 않아서 의문점이 생겼지만 교수님의 생각을 들었을 때 의문점이 바로 풀렸습니다. 또한 교수님의 생각에 바로 고개를 끄덕끄덕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몰입캠프에서 문제를 풀 때 편안하게 부담감없이 풀면 조바심을 내고 문제를 푸는 것보다 잘 풀 수 있다는 게 아직도 놀라워요. 몰입하는 방법이 다양한 것과 몰입하면 좋은 점까지 이번 기회로 알게 됐어요. 왜 항상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데 시험을 치면 제가 원하는 점수가 안 나오는 이유까지 또한 알게 됐습니다.

캠프에서 공부하다보니 수학의 부정적인 생각도 사라졌습니다. 그것 생각때문인지 캠프에서 배운 걸 가지고 공부를 하면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이유 모를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제가 공부할 때의 습관은 이제 막 공부하려고 할 때 책상 위를 치우거나 공부할 때 딴생각을 하거나 공부하는 내용을 깊이없이 대충 눈으로만 훓어보는 공부할 때 최악인 습관을 모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몰입캠프에서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보고 ‘아 나도 저렇게 해야 공부를 잘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어 집에 온 뒤 몰입하는 법을 서툴지만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핸드폰과 컴퓨터를 거실에 놔둔 뒤 몰입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바뀐 환경 때문인지 제 방에 적응이 되지 않아서인지 몰입을  2시간밖에 못했습니다. 하지만 몰입을 잘 하지 못한 가장 큰 원인은 저의  습관이 제일 큰 원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공부할 때 제가 가지고 있는 습관을 보완하며 몰입하도록 해야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교수님 덕에 제가 보완해야 할 점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고 모든 공부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강한 몰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컨디션이 좋아지고 있어서 문제를 이번 주말에 더 깊이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는 아침에 일어 나서와 밤에 잘 때 20분에서 30분 정도 반복해 말하고 있는데, 조금 귀찮지만, 집중도는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획을 세웠는데, 몰입에도 알맞게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