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3겨울캠프] 50시간 몰입해서 미분문제 풀었어요! 나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다.

작성자
wave3kjs
작성일
2023-01-26 22:05
조회
392
몰입캠프 참가 소감문 (대전xx중학교 1학년 이xx)

1.이번 캠프를 통해 배운점

이번 2023 겨울방학 몰입캠프를 통해 나에게 있어서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다. 14년을 살아가면서 이번처럼 깊이, 또 길게 몰입해본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번 캠프에 참가하여 이러한 기회를 가짐으로서 미래에 대한 밝은 전망과 앞으로 펼쳐질 일들이 기대되었다. 정말 ‘몰입’이라는 책을 읽은 후 캠프에 참가한 것이 큰 매리트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지 않고 몰입캠프에 갔다면 처음 앉아보는 몰입 의자에다, 그 어색한 분위기가 적응하기 훨씬 어려웠을 것이다.책을 미리 읽고 갔기에 몰입에 대해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몰입도를 더 집중해서 올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2. 몰입캠프에 대한 만족도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편이다. 몰입을 경험해보고 올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황농문 교수님의 강의를 매번 들을 수 있다는 점, 서울대학교 시흥 캠퍼스의 숙소에서 지내볼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집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몰입의자를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 부분은, 거의 2주라는 긴 시간동안 항상 가까이 지내던 부모님과 떨어져 지낸다는 점이다. 그리고 식사에 대해 많은 불만이 있는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3~4일 정도 같은 음식을 제공받는다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

3. 몰입캠프를 다녀온 후 느낀점

가기 전에는 가기 싫단 생각이 너무 많이 들어 전날 밤 잠을 자는 것이 어려웠다. 그리고 사실 상상했던 것과 다를 바가 없었다. 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을 배우고 왔다는 생각에 캠프가 끝난 후에는 드디어 끝났다는 안도감이 들었지만, 한편으론 굉장히 뿌듯하고 행복한 감정이 들었던 것 같다. 거의 50시간동안 생각해서 푼 미분문제에 대한 자랑스러움과,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벅참이 컸기 때문인 것 같다. 몰입캠프에서 가장 좋았던 점을 꼽자면, 선생님들이었다. 모두 서울대학교를 나오신 분들이라는 특징 만으로 사실 약간 4차원적이실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정말 세 분 모두 잘 놀아주시고 잘 맞춰주시고 공부에 대한 희망을 돋게 해주신 것 같아서 선생님들에 대한 존경심이 무지무지 컸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뵙고싶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서울대 28학번이 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