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4겨울캠프] 초6 학부모, 아이의 놀라운 변화! 내 선택이 맞았어!

작성자
molip
작성일
2024-01-11 09:21
조회
242
안녕하세요 교수님!
1기 이*(초6) 엄마입니다. 후기에 어떤 내용을 적을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우선 캠프 수료식이 끝나고 6일만에 보는 **가 너무 반갑고 대견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캠프 마지막날에 나온 문제를 8시간만에 해결했다고 문제풀이 노트에 풀이과정과 답을 보여주며 열정적으로 설명해주는 모습에 감명받았습니다. 어려운 문제를 스스로 풀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아주 뜰뜬모습에 스스로 자신감이 많이 상승된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많이 차분해지고 한층더 성숙된 모습이었어요.
(그날 2기에 참석하는 동생에게도 적극적으로 캠프에서의 생활과 알아야할 규칙과 특히 음식이 너무 맛있다고 자랑하며 설명해주었어요^^ 그리고 **동생 ***(초5)은 기대반 설렘반 약간은 걱정반과 최고의 인터뷰를 해보겠다고 자신하며 입소하였습니다^^ 지금 잘하고있는지 모르겠어요.)
그날 저녁 집으로 돌아와서 **에게 캠프 입소전 풀지 못했던 문제집의 수학 문제를 풀어보라고 했어요. 수학문제집을 풀라고하면 싫은 내색과 함께 억지로 푸는 모습에 또 오답도 많았었는데, 아주 달라진 모습으로 적극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더니 1~2분안에 어려워하던 수학문제를 척척 풀어버리더라구요! (저는 내심 놀라면서도 너무 뿌듯했어요ㅋ 역시 효과가 있구나! 내 선택이 맞았어! 하며^^)
너무 짧은 시간에 문제를 풀어버려서 몰입상태를 유지 할 수 있을것 같아(저는 캠프후 몰입을 유지하라고 산이에게 계속 유도중이예요.) 한층 더 어려운 문제가 필요해서 **와 함께 서점으로 가서 중학교 문제집중 풀수있을거같은 문제는 패스하고 그중에서 생각을 오랫동안안하면풀수 없을것같은 문제집(블랙라벨) 구매후 풀고있는 중이예요. 이 문제집의 문제를 풀어보더니 빠른건 10분에서 어려운건 50분 정도 생각후에 답을 적어내고 있어요. 답지는 제가 들고있고 1문제씩 풀어놓은 문제를 맞으면 동그라미를 해놓고 틀린것 다시 해보라고 하고있어요.
캠프 가기 전에는 오답도 많았지만 캠프후는 풀이과정을 한눈에 보이게 정리를 잘하면서 풀어나가는게 많이 달라졌어요. 너무 좋은 습관을 들여온것같아요. 그리고 어려운 문제를 풀어보겠다고 하는 모습도 180도 달라진것같아요. 그전에는 수학문제는 그냥 풀기 싫어했거든요^^ 문제 풀때 집중도 곧잘 잘하는것 같고 책상에 오래 앉아 있질 못했는데 오랫동안 생각하고 문제를 푸는 모습에 정말 엄마로써 감동이예요.
요즘 가족들과 친구들을 만날때 몰입캠프에 대해서 많이 얘기해요. 학습과외 5개월 보낼 돈 모아서 여기 한번 갔다 오는게 몇배는 더 큰 값어치가 있을거라구요.
그리고 요즘 2기에 보내주시는 강연들을 듣고 있는데 1기와 비교했을때 1기는 맛보기 체험 정도인것같고 몰입캠프에 갈거면 2기를 가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 마지막6일째 되는 날 8시간에 걸처 문제를 풀었고 2기 강연을 볼때 아주 세세하게 그리고 더 깊게 알려주셔서 6일째 부터 진짜 몰입캠프가 되겠다는 생각이 되었어요. 10일 몰입하고 나오면 집으로 돌아와서의 일상생활에서도 더 깊이 습관이 형성된 모습으로 몰입을 실천할 수있을거 같아요^^
(역시 우리 **이(2기)가 돌아와 봐야 결과를 알겠지만 정말 잘하고 올거라는 기대가 커요^^ 산만한 성격이지만 한번 빠지면 끝까지 해내는 성격이라 크게 경험하고 올거같아요^^)
우리 **가 몰입캠프에서 여러 선생님들과 친해지고 교수님들께서 관심과 격려를 많이 해주셔서 잘 마치고 온것 같아요. 저는 지금 올해 여름방학 캠프에 두아이 다 2기를 보낼 계획을 하고있어요..
이런 멋진 캠프는 우리나라에 없을거 같아요. 계속 오래도록 운영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p.s **에게 후기를 보내라고 하겠습니다^^

p.s2 저도 1기 캠프가 끝나고 **와 같이 몰입을 하려고 노력중이예요.
(**는 캠프이후 TV를 보지 않고있어요. 휴대폰은 캠프전에도 잘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통화 외에는 폰을 안보고있구요.)
캠프이후 2일동안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엔트로피(산만함)를 낮춰보려는 중이예요.
순간순간 내가 하고있는 일에만 집중하며 황농문 교수님의 몰입영어책과 몰입책, 그리고 1,2기 강연을 보고 1시간정도 수영으로 운동만 하고있는데
약간 불안감이라든지 평점심 같은게 잘 유지 되면서 마음이 편안한 느낌이예요.
캠프를 다녀온 두 아이와 함께 계속 몰입을 유지할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아이의 저의 삶에 있어 아주 좋은 그리고 큰 영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