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몰입아카데미 TRUE STORY

[24여름캠프] 미술 입시를 준비하고 있어요!

작성자
woaini51
작성일
2024-08-22 16:45
조회
16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몰입 캠프 2기에 참여한 고등학교 3학년 정**입니다.
사실 캠프에 참여하기 전에는 전자기기를 수거하고 수학 문제를 푼다는 말에 반감도 생기고 기대보단 걱정이 앞섰으나 이번 캠프 참여 후 몰입을 통해 몸과 마음을 이완 시킴으로써 긴장되고 경직된 상태에서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음을 몸소 깨달아 놀라웠습니다. 특히 황농문 교수님께서 직접 여러 예시와 사례들을 들어 강의해주셔서 몰입과 선잠의 관계나 생각을 하도록 하는 교육의 필요성 등 평소엔 생각하지 않았던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재 미술 입시를 준비하고 있어 수학 공부를 하지 않은 지 오래 되어 캠프 참여 초기에는 자신감도 없었고 많은 문제를 풀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직접 몰입 상태를 경험하며 다른 자극보다 풀어야 하는 문제에 집중할 수 있었고 심지어는 이전에 풀지 못한 문제를 몰입을 통해 해결함으로써 평소에 잘 느끼지 못했던 뿌듯함과 성취감 등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또 문제를 푸는 중간중간 과도하게 긴장하거나 졸린 상태가 되더라도 이를 억지로 떨쳐내지 않고 2~30분 정도의 선잠을 자니 깨어난 후에 편안한 마음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 많이 떠오르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평일에는 학교와 학원 때문에 많은 시간을 학업과 실기 준비에 사용하느라 이동이나 쉬는 시간 외의 시간을 몰입에 투자하지 못하고 있지만 캠프 참여 후 첫 주말인 어제와 오늘 강한 몰입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평일에 몰입을 할 기회가 많이 없었던 만큼 강한 몰입을 수월하게 하지는 못했지만 교수님의 강의를 머릿속으로 곱씹으며 잡생각을 떨쳐내려 노력하니 어느 정도 몰입 상태에 들어가 문제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지만 계산을 해보니 학교에서도 의외로 비는 시간이 많아 틈틈이 몰입을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이전이라면 잡생각을 하거나 생각 없이 잠을 자며 허비했을 시간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나니 벌써부터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몰입 캠프와 교수님 덕에 저를 발전시킬 새로운 방법을 알아갈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유익한 시간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pf.kakao.com/_uIYxjb/chat
http://pf.kakao.com/_uIYxjb
/cart
https://blog.naver.com/molipacademy
https://www.youtube.com/c/%ED%99%A9%EB%86%8D%EB%AC%B8%EC%9D%98%EB%AA%B0%EC%9E%85%EC%9D%B4%EC%95%BC%EA%B8%B0